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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스테이츠 PMB 15기] 크립토 트레이딩 플랫폼 'PlayV' 의 UX/UI 분석 본문

Product Management (PM)

[코드스테이츠 PMB 15기] 크립토 트레이딩 플랫폼 'PlayV' 의 UX/UI 분석

김유비야 2022. 11. 9. 18:08

(W4D3)

플레이V 서비스의 UX / UI 개선 분석하기

크립토 트레이딩 플랫폼 PlayV

 

 

 

유저 스토리
'30대 김투자자는 효율적인 암호화폐 투자를 위해 플레이V를 통해 다양한 트레이더가 제공하는 전략을 골라 투자하길 원한다.'

 

 

 

 

< 플레이V를 통한 암호화폐 투자 User Flow >

 




해당 서비스의 User Flow에서 UX 개선이 필요한 부분(문제가 되는 부분)서비스 이용자의 관점에서 정의 및 분석. 

 


1. 국내 사용자의 경우 메인 화면에 들어왔을 때 영어로 되어 있고 일시적인 이벤트 창 같은 느낌이 들어 헤맬 가능성이 높다.
->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회원가입', '언어설정' 표시를 형광 연두색이 아닌 직관적으로 눈에 들어오는 색으로 수정한다.
-> 들어오자마자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다.
-> 이탈률이 줄어든다.

2. 둘러보다보면 밑으로 쭉 내릴 시 부담없는 소액투자 설명에 최소투자금액의 유무와, 있을 시 얼마인지가 써있지 않아 불필요하게 헤매거나 이탈이 생길 수 있다.
-> 설명에 최소투자금액의 유무와 있을 시 얼마인지를 기재해둔다.


3. 첫 사용자는 어떤 방식으로 투자하는지 알기 어려워 직접 하나하나 들어가봐야 한다.

 메인화면에 중간에 '투자자로 시작하기' or '트레이더로 시작하기' 팝업을 띄운다.
 또는 '암호화폐 간단히 배워보기' 
 -> 흐름을 통해 회원가입 창이나 로그인 창 또는 투자자 등록 창으로 바로 이동하게 한다.

 -> 결심을 쉽게 한다. 신뢰를 증진시킨다.

 



 

3번을 개선할 와이어프레임을 제작해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PRD 기획서를 간략히 작성해보았다.

 

 

 

PRD 기획서

1. 요약 및 배경(Summary and Background)

플레이V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은 투자나 트레이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어려워 헤맨다.



2. 주요 사용자(Target Users)

주요 사용자는 처음 플레이V를 사용해보는 사람들이다.
(암호화폐 투자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는 20-50세대)



3. 핵심 사용자 여정(Critical User Journeys (CUJs))

개선점을 개선한 후, 핵심 사용자는 플레이V 서비스 메인화면에 접속한 후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바로 찾아갈 수 있다.
투자 구매 또는 트레이딩 전략 등록 또는 더 기초적인 지식을 원하는 사용자는 암호화폐에 대한 설명 페이지로 즉각 이동가능 하다.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플레이V는 이탈률을 줄일 수 있다.


4. 기능적 요구사항(Functional requirements)

친화적이고 교육적인 이미지를 보일 수 있는 바로가기 디자인을 만든다.
"투자자, 트레이더, 암호화폐 투자 초보" 3가지 섹션으로 나뉜 직관적인 팝업을 제작한다.

바로 투자 구매 화면과, 트레이딩 인증 2단계, 암호화폐에 대한 기초적인 설명 영상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를 팝업에 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