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는 끈기

22.11.29. (화) 아침 뉴스 스크랩 본문

뉴스 스크랩

22.11.29. (화) 아침 뉴스 스크랩

김유비야 2022. 11. 29. 17:11

 

핀터레스트

 

 

 

<스크랩 하는 법>

 IT 

 생활, 경제 

 정치, 세계 

 환경, 의료 

수치화된 표현

하이라이트

사담


 

 

[쿠팡, 회원제 간판 고친다… 로켓 떼고 ‘와우 멤버십’으로]


쿠팡이 자사의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서비스를 ‘와우멤버십’으로 고친다. 쿠팡이 멤버십에 ‘로켓’을 지우고 나선 것은 자사의 유료 멤버십이 단순히 배송 경쟁력이 아닌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략적 전환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
로켓배송으로 유명한 쿠팡이 사업 개시 이후 처음으로 올해 3분기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앞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쿠팡의 지배력이 더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수익모델의 한계가 뚜렷해 여전히 경쟁 구도가 치열할 것이란 시각도 있습니다. 

 

쿠팡의 예리한 통찰력을 엿볼 수 있는 뉴스였다. 쿠팡이 얼어붙은 시장 속에서도 흑자를 기록한 이유를 알 것 같은 기분이었다.

다른 뉴스지만 쿠팡이라 이어붙여보았다. 

 

 

 

 

[결제 전 필수... MZ 파고든 쿠폰 경제학]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3사의 MAU가 1년 사이 44.5% 늘었다.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게 일상이 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일반 현금·카드 결제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콘 중고거래 시장이 집요하게 파고들고 있다.

 

 

 

[네이버 뉴스, 연재 기사 모아 본다]

네이버는 포털 뉴스 이용자가 연재 기사를 모아볼 수 있도록 ‘오피니언 홈’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홈을 통해 약 60개 언론사가 발행한 1천여 개의 연재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향후 구독자 통계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갯 속 리셀 시장수백억 적자에도 줄줄이 노크]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의 성장 속에서 번개장터의 풋셀 등 신규 플레이어의 진입이 잇따르고 있다. 다만, 단기간 시장이 급속도로 불어나며 과잉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수익성 개선이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스니커즈 리셀 시장의 성장성은 여전히 긍정적인 가운데 콘텐츠 차별화가 중요해졌다.

 

 

 

중국 정부의 제로 코로나 정책에 항의하는 이른바 백지 시위가 계속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현장을 취재하던 영국 BBC 기자가 중국 공안에 체포돼 구타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면서 과잉 진압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엔 등 국제사회는 일제히 중국 정부를 향해 평화적 시위를 보장하라고 압박했습니다. 

 

 

 

 세계 최대 활화산인 미국 하와이의 마우나 로아 화산이 38년 만에 처음으로 분화를 시작했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어제 오후 6시 반쯤 해발고도 4천 170m인 마우나 로아 화산 분화구에서 용암이 분출했다고 합니다. 지질조사국화산활동 주의보를 경보로 상향하고 항공기상 코드도 황색에서 적색으로 격상했습니다. 

 

 

 

 월드컵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한편에선 불법 스포츠 도박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스포츠토토를 제외하곤 모두 불법으로, 불법 사이트에 돈을 거는 행위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처벌받는 명백한 범죄입니다. 불법 도박 사이트를 제보하면 심의 결과에 따라 최대 2억 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예금금리가 급등하며 금리노마드족이란 신조어까지 나왔는데, 최근들어 금리 오름세가 멈췄습니다. 금융당국이 제2금융권 보호를 위해 금리인상 자제를 요청했기 때문인데요. 정부는 은행으로 돈이 흘러들어가는 것은 막으면서, 기업 대출은 늘리려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를 대상으로 주택가격의 최대 80%까지 대출해주는 보금자리론이 새롭게 출시됩니다. 지역 상관없고 대출한도는 기존보다 6천만원 많은 4억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생애최초 주택 구매 여부는 부부 기준으로 판단하며, 주택가격 6억 원, 연소득 7천만 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요즘 순천만에는 천연기념물 흑두루미가 지난해보다 3배나 많이 터를 잡으며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겨울을 나기 위해 일본으로 갔던 흑두루미가 이례적으로 순천만으로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라는데요. 전 세계 흑두루미의 80%가 서식하는 일본 이즈미에서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한 것이 역귀성의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줄어들면 신체 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근감소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감소증은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데, 국내 연구진이 이미 승인된 간 질환 치료제가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확인했습니다. 

 

 

 

 

 노치원 유치원처럼 노인이 다니는 돌봄 시설돌봄이 필요한 노인이 3시간에서 10시간 동안 머무는 주간보호센터를 말합니다. 출생아 감소로 영유아가 줄면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자리에 주간보호센터나 요양원 같은 장기요양기관이 들어서고 있는데, 최근 5년간 82곳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장기요양기관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주식 배당, 방법이 바뀐다는데 [UPPITY 어피티]

https://m.oheadline.com/articles/jxW1HViwaz1EiCm15sddfA==?uid=ccz8wP8dkE6Umuj6NudDzb 

 

주식 배당, 방법이 바뀐다는데 [22.11.29] 오늘의 경제뉴스

#1 주식 배당, 방법이 바뀐다는데 배당 제도를 개편합니다 배당을 활성화할 목적으로 크게 두 가지가 바뀌어요. 1. 선(先) 배당액 결정, 후(後) 주주 확정 a. 원래는 연말에 배당받을 주주명부가 확

m.oheadline.com